티스토리 뷰

food 맛집

강릉 맛집 베스트10 바다의 고장 강릉

development world 2019. 8. 14. 17:57
반응형

바다의 고장 강릉의 맛집 10선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강릉 맛집 베스트 10 - 1. 풍년갈비

   

강릉 맛집 베스트 10 첫 번째 풍년갈비. 강릉 시내와 경포대에서 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뛰어난 강릉의 맛집 풍년갈비는 소나무가 넓게 자라있는 경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다. 넓은 홀과 주차장이 있어 회식장소로도 제격이다. 풍년생갈비, 풍년갈비, 풍년소생갈비 등등 종류도 다양해서 기호에 맞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수작업으로 손님상에 올리는 고기라서 믿고 먹을 수도 있어 좋다. 또한 좋은 숯을 사용해 고기의 향까지 잡는 것이 이 집의 비결.





강릉 맛집 베스트 10 - 2. 대영유통


강릉 맛집 베스트 10 두 번째 대영유통. 직접 어선을 운영해서 잡은 대게를 팔기 때문에 싱싱함은 최고다. 게다가 가게 앞에 있는 수족관에서 손님들이 직접 골라 요리하기 때문에 불만도 적은 편이다. 잘 쪄낸 게를 먹기 좋게 손질해서 나온다. 밑반찬도 13종류나 되어서 다시 찾아오는 손님들이 꽤 많다. 밑반찬 종류에는 싱싱한 게를 넣어 끓인 게라면도 있는데 이 집의 별미로 손꼽힌다. 게뿐만 아닌 다른 해산물도 만날 수 있으니 싱싱함의 끝을 달리는 해산물을 맛보고 싶다면 대영유통으로 가보자.





강릉 맛집 베스트 10 - 3. 택지골 수제생갈비


강릉 맛집 베스트 10 세 번째 택지골 수제생갈비. 강릉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갈비를 판매하는 택지골 수제생갈비. 갈비를 포함한 육류를 주문할 경우 한우 사골로 끓여 우려낸 수제 물냉면이 서비스로 나온다.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육수의 맛이 진하고 시원하다. 오픈 주방으로 되어있는 주방에서 직접 고기를 손질해서 투명한 과정을 직접 볼 수도 있다. 비장 참숯을 사용해 고기의 맛을 한 층 더 높여주는 것이 이 가게의 특징이다.





강릉 맛집 베스트 10 - 4. 다물선횟집


강릉 맛집 베스트 10 네 번째 다물선횟집. 강릉 주문진 인근에 위치한 다물선횟집은 매일 새벽에 주문진어판장에서 공수해온 해산물을 팔기 때문에 신선함이 최고로 알려져 있다. 이곳도 개방형 주방으로 개방되어 있어서 직접 회를 손질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20여 종류의 밑반찬으로 손님들의 허기를 달래주고 나오는 회는 비주얼마저 황홀케 한다. 대표메뉴는 광어와 참돔, 우럭 등이 올라간 모둠회로 그날의 신선도에 따라 올라가는 횟감이 달라진다. 신선한 회에 소주 한잔 하고 싶다면 다물선횟집으로 찾아가 보자.





강릉 맛집 베스트 10 - 5. 동화가든


강릉 맛집 베스트 10 다섯 번째 동화가든. 강릉의 명물 초당순두부를 파는 동화가든은 인기가 많아서 웨이팅을 해야 하는 날도 있다고 한다. 단출한 기본찬이 매력적이고, 백반 형태의 초두부를 판매해서 여러 가지 반찬이 함께 나온다. 동화가든의 초두부는 양념이 필요 없을 만큼 기본으로 나온 두부가 짭짤하고 동시에 담백하다. 게다가 건강식으로 잘 알려진 두부인 만큼 마음마저 건강하게 하는 매력이 있다.





강릉 맛집 베스트 10 - 6. 하우스블렌딩커피


강릉 맛집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하우스블렌딩커피. 커피로 유명한 강릉. 그래서 그런지 강릉에는 작은 공방에서 커피를 내리는 바리스타들이 많다. 그중 강릉 중앙시장 2층에 신선한 원두의 산미로 유명한 하우스블렌딩커피는 이미 강릉의 커피꾼들에게는 소문난 커피 맛집이다. 하지만 결정적인 이 집의 단점은 매장에서 직접 그 맛을 느낄 수 없다는 점이다. 매장 또는 인터넷에서 하우스블렌딩커피만의 원두를 구매할 수 있어서 집에서 내리먹거나 다른 카페에서 그 맛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을 감수하고도 찾는 손님들이 많다고 하니 궁금증이 많다면 방문해보자.



강릉 맛집 베스트 10 - 7. 52블럭


강릉 맛집 베스트 10 일곱 번째 52블럭. 강릉의 빵집 맛집으로 소문난 52블럭은 오전에 찾아가야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오후 또는 저녁에 방문하게 되면 이미 맛있고 인기 있는 빵은 모두 팔린 다음이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이 집의 별미는 크루아상이라고 생각한다.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크루아상은 그 비주얼마저도 먹음직스럽게 생겨 구매자를 현혹한다. 빵의 꽃이라는 명성답게 눈과 입 둘 다 만족게 하는 빵이다.




강릉 맛집 베스트 10 - 8. 동일장칼국수


강릉 맛집 베스트10 여덟 번째 동일장칼국수. 강릉 폐차장 공단지역 인근에 위치한 동일장칼국수는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맛집이다.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시간에도 많은 사람으로 북적인다. 쫄깃한 면에 담백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이 더해져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다른 메뉴로는 군만두도 있으니 함께 먹으면 더 맛있을 것이다. 돌아서면 자꾸 다시 생각나는 맛이라 그런지 다시금 방문하는 손님이 많은 것 같다.





강릉 맛집 베스트 10 - 9. 옛성도물회국수


강릉 맛집 베스트 10 아홉 번째 옛성도물회국수. 강릉 토박이들이 주로 찾는 이 곳은 이미 강릉현지인들에게는 소문난 맛집이다. 가격만 비싸고 형편없는 다른 물회집과 다르게 이곳은 물회와 함께 나오는 국수의 양이 푸짐하고 잘 삶아진 면의 식감도 일품이다. 함께 나오는 우럭 미역국도 이 집의 별미라고 손꼽힌다. 육수는 새콤하면서도 달콤매콤한 맛의 조화가 이루어져 아주 맛이 좋다. 이곳은 특이하게 바닷가가 아닌 주택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어 숨은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강릉 맛집 베스트 10 - 10. 엄지네 포장마자


강릉 맛집 베스트10 열 번째 엄지네 포장마차. 엄지네 포장마차가 시작된 배경은 꼬막이 유명한 벌교가 고향인 사장님이 그의 친구들이 강릉에 놀러 오면서 꼬막을 가져왔는데, 그 꼬막으로 사장님이 즐겨 드시던 꼬막 무침을 만들어 대접했더니 그 맛이 좋아 지금의 꼬막 비빔밥까지 오게 되었다고 한다. 강릉 애주가들의 아지트로 유명한 곳이다. 강릉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이었지만 지금은 그 소문을 듣고 찾아오는 타지의 관광객들이 많이 와 옛 여운을 찾기는 어렵다. 






↓↓↓ 더 많은 맛집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

<!--[if !supportEmptyParas]--> <!--[endif]-->

<!--[if !supportEmptyParas]--> 

<!--[if !supportEmptyParas]--> <!--[endif]-->

https://welcome8007.com/


<!--[if !supportEmptyParas]--> <!--[endif]-->

https://grace8007.com/


<!--[if !supportEmptyParas]--> <!--[endif]-->

https://happy8007.com/


<!--[if !supportEmptyParas]--> <!--[endif]-->

https://risingsunsun.com/



↓↓ 맛있게 먹는 먹방 영상이 궁금하시다면↓↓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