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의 맛집 베스트 10선을 소개하고자 한다.




부산 맛집 베스트 10 - 1. 합천일류 돼지국밥


부산 맛집 베스트 10 첫 번째 합천일류 돼지국밥. 괘법동에 위치한 합천일류 돼지국밥은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부산의 3대 국밥집의 한 곳으로 돼지국밥 특유의 비린내 때문에 국밥을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비린내를 제거하고 고소한 고기가 가득 들어있기로 유명하다. 특히 이곳의 장점은 돼지국밥에는 빠질 수 없는 한국인의 필수 음식인 김치인데, 웬만한 보쌈김치보다 맛이 좋다고 소문날 정도로 일품이다. 김치를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이 김치맛을 못 잊어 구매해가는 손님들도 더러 있다.

 




부산 맛집 베스트 10 - 2. 할매가야밀면


부산 맛집 베스트 10 두 번째 할매가야밀면. 남포동에 위치한 할매가야밀면은 밀면집이 많기로 소문난 부산에서 정점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밀면 맛집이다. 쫄깃쫄깃한 면과 진한 육수의 맛이 일반적인 밀면과는 차원이 다를 정도라고 말한다. 이미 부산시민들에게는 즐겨 찾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외에도 많은 밀면 맛집들이 즐비한 부산에서 할매가야밀면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남포동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남포동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상당히 좋다.





부산 맛집 베스트 10 - 3. 거인통닭


부산 맛집 베스트 10 세 번째 거인통닭. 부평시장에 위치한 거인통닭.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할 정도로 상당한 맛을 자랑한다. 가게 이름에 붙은 거인이라는 말처럼 양도 푸짐하기 때문에 맛과 양 두 가지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 메뉴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많은 후라이드 통닭은 주문 즉시 튀기기 때문에 바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정겨운 시장 통닭의 인심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부평시장의 거인통닭으로 찾아가보자.

 




부산 맛집 베스트 10 - 4. 초량불백


부산 맛집 베스트 10 네 번째 초량불백. 초량동 불백골목에 위치한 초량불백. 수많은 불백집 중에서도 초량불백이 맛집으로 꼽히는 데는 이유가 있다. 달달하면서 매콤한 중독성을 가진 맛으로 손님들을 다시 찾아오게 하는 것이 그 이유. 함께 나오는 쌈과 같이 먹으면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부산시민들에게도 인기 있는 맛집인 초량불백. 부산역 근처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도 상당히 좋다.





부산 맛집 베스트 10 - 5. 다다족발 


부산 맛집 베스트 10 다섯 번째 다다족발. 부평동에 위치한 다다족발의 대표메뉴는 냉채족발과 왕문어비빔족발. 지금은 성행한 문어와 족발 막국수를 함께 비벼 먹는 형태의 족발을 처음 개발하고 내놓은 원조 맛집으로 유명하다. 족발집이지만 한식당처럼 정갈하게 나오는 밑반찬이 이 집의 매력으로 손꼽힌다. 왕 문어 비빔족발이 가장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흔히 알고 있는 일반족발과 냉채족발 등 여러 메뉴도 있다. 





부산 맛집 베스트 10 - 6. 곱창고


부산 맛집 베스트 10 여섯 번째 곱창고. 영화 ‘바람’에 등장해 웬만한 타지사람들도 다 아는 그 곳, 서면에 위치한 곱창고. 오직 곱창 하나 때문에 부산을 찾는 곱창 마니아들이 찾는 부산 곱창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 곱창고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있는 곱창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곱창을 거의 다 먹고 난 뒤 모든 곱창집의 별미로 꼽히는 볶음밥 또한 이곳의 자랑이다. 무한리필이 가능한 밑반찬인 순두부찌개도 마약찌개라는 이름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돋운다. 곱창 마니아라면 한 번쯤 들러보자.





부산 맛집 베스트 10 - 7. 황산밀면


부산 맛집 베스트 10 일곱 번째 황산밀면. 부산역 인근에 위치한 황산밀면은 황해도 출신의 실향민이신 사장님부터 그 아들까지 2대째 이어져 내려와 6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부산의 명실상부 맛집이다. 원래는 영주시장에 뿌리를 내렸었지만 부산역 인근으로 확장 이전 하여 전보다 더욱 깔끔하게 탈바꿈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역시 밀면으로 밀가루와 고구마 전분을 섞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합리적이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단체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부산 맛집 베스트 10 - 8. 동백삼계탕


부산 맛집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동백삼계탕. 부산의 대표 관광지 해운대에 위치한 동백삼계탕. 이렇게 더운 날 몸보신으로 많이 찾는 삼계탕을 주메뉴로 선보이고 있지만 이외에도 닭볶음탕, 불닭 등 여러 가지 닭 요리를 전문으로 한다. 식사를 주문하면 인삼주와 함께 닭모래집 볶음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장시간 정성을 들여 끓인 삼계탕은 퍽퍽할 수 있는 살코기도 부드러운 식감을 주는 것이 이 집의 장점. 허해진 몸을 보신하고 싶다면 동백삼계탕으로 가보자.





부산 맛집 베스트 10 - 9. 동백섬횟집


부산 맛집 베스트 10 아홉 번째 동백섬횟집. 해운대에 위치한 동백섬횟집. 부산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회. 많은 횟집 중에 동백섬횟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합리적인 가격. 여름 휴가철을 맞아 분주해진 관광지에 덩달아 올라가는 회 가격. 이 모든 것을 배제하고 정직한 가격으로 좋은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동백섬횟집을 추천한다. 3층 규모의 큰 가게로 단체손님, 가족여행 식사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대표메뉴는 회 정식으로 다양한 해산물들이 코스요리로 나온다. 바다에서 먹는 회가 생각난다면 동백섬횟집으로 찾아가보자.






부산 맛집 베스트 10 - 10. 미포할매복국


부산 맛집 베스트 10 열 번째 미포할매복국. 해운대에 위치한 미포할매복국은 복어를 전문으로 하는 복요리 전문점이다. 대표메뉴는 콩나물과 미나리를 함께 올려 깔끔한 맛이 일품인 복국. 가장 단순하지만 단단한 기본기로 꽉 채워 깊은 맛을 자랑하기 때문에 술 마신 다음 날 해장하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들도 더러 있다. 쫄깃한 복어를 버섯과 콩나물과 함께 겨자에 찍어 먹는 복 수육도 이 집의 별미로 꼽힌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