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베리 뉴 티볼리 가격과 스펙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한다.




국산 자동차 중 인기를 얻고 있는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쌍용차동차에서는 부분변경 모델인 베리 뉴 티볼리를 출시하며 행사와 함께 판매를 시작했다.




티볼리는 국내 자동차 중에서 소형 SUV 시장에 센세이션이라고 불릴 만큼 성장세를 주도하며 쌍용자동차를 국민 기업으로 이끌어내는데 크게 이바지했다. 출시 초기 후 4년여 만의 시간 만에 다양한 변화를 거쳐 운전자에게 알맞은 시스템들을 출시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이 주는 드라이브의 즐거움과 동급 스펙에 있어서 최초의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함께 업그레이드된 주행안전기술의 첨단기술로 메리트를 잡았다.



부분변경하며 업그레이드된 모델의 외관의 전면부는 안개등을 보호하며 감싼 듯한 모습의 일체형 범퍼와 선명한 디자인의 후드가 스포티하면서 인상적인 느낌을 준다. 새롭게 장착된 풀 LED 헤드램프는 안개등과 함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능성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았다.



외관의 측면에는 이전과 다른 디자인의 다이아몬드 18인치 커팅 휠이 장착되었고 일부 특별한 모델에서는 다이아몬드가 아닌 블랙 휠이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후면에 리어램프도 LED를 보강해 티볼리만의 독단적인 다이나믹함을 추가했다. 차량 색상으로는 체리 레드, 플래티넘 그레이 등 다양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차량의 내부는 새로 론칭된 모델 수준의 변화를 통해 편리한 첨단 기술과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태블릿 형식으로 트레이드된 센터페시아는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으로 인체공학적인 연구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했다.


티볼리의 눈부신 디지털 인터페이스인 블레이즈 콕핏은 풀 디지털 클러스터인 10.25인치의 장치와 함께 9인치의 AVN의 조합으로 세련된 이미지를 톡톡히 새겼다. 또한 사용자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테마를 변경할 수 있다. 



애플에서 제공하는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는 오토 미러링을 동급 차량 중 최대인 9인치의 HD 스크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AVN 화면 연동과 HD 화질의 DMB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족스럽게 감상할 수 있다.



운전자에게 있어 필수요건인 시트 또한 천연가죽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디자인 또한 시크한 블랙을 필두로 새롭게 선정된 소프트그레이와 버건디 색상까지 3가지 버전으로 출시해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편의장비로는 초미세먼지 걸러 줄 수 있는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이 다양한 모드의 기능을 제공하며 운전석 파워시트와 동시에 요추지지대까지 선보이며 운전의 편의성을 증폭시켰다.



163마력의 최고출력 속도와 26.5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할 수 있는 스펙은 쌍용자동차에서 최초로 적용된 1.5리터의 가솔린 터보엔진을 통해 선보인다. 또한 이중 가본축적 방지 밸브 시스템 등 다양한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출력 136마력과 최대토크 33.0kg.m를 자랑하는 1.6리터 디젤 엔진은 기존의 스펙보다 향상되었고 아이신사의 3세대로 출시된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할 수 있다. 주행모드 또한 노멀과 스포츠, 윈터 등 다양한 모드들이 추가되었고 연비 향상을 위해 설치 된 ISG 시스템은 전룐구동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부분변경되어 업그레이드 된 티볼리의 차체는 구조용으로 사용되는 접착제를 적용하고 패널의 강도를 증가시키는 등 전체적으로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그로 인해 주행 중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최소화시켰다.


주행 중 가장 필요한 안전장비는 첨단기술을 적용했는데, 사고를 먼저 예방하는 안전기술인 딥컨트롤을 사용했다. 후측방접근경고, 사각지대 감지, 부주의 운전경보, 앞차 출발 알림, 안전거리 경보, 차선변경 경보를 포함한 동급 중 최다인 13여 가지의 기술을 사용해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덧붙이자면 후측방 접근 충돌 방지 보조시스템과 탑승객하차보조는 동급 중 최초로 적용했다.


다양한 시스템과 편리함으로 상품성을 돋보이게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베리 뉴 티볼리의 기본 판매 가격은 디젤 모델 기준 2,055만원 ~ 2,535만원, 가솔린 모델 기준 1,678만원 ~ 2,355만원이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