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ood 맛집

양반의 도시 진주맛집 best5

development world 2020. 5. 17. 00: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스팅할 주제는 양반의 도시 진주맛집입니다. 진주는 예로부터 호남과 영남을 잇는 중요한 교통의 요충지로서 임진왜란 당시 김시민 장군과 논개가 활약한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진주를 가로지르는 남강은 물도 맑고 뛰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인데요. 오늘은 경상도 서부의 중심도시 진주의 맛집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연옥(진주냉면)

 첫번째 진주맛집은 진주냉면으로 유명한 하연옥입니다. 진주냉면은 평양냉면, 함흥냉면과 같이 우리나라의 3대 냉면중 하나로 꼽히는데요. 진주냉면은 해산물과 소고기육수의 절묘한 조화로 육수의 감칠맛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원래는 양반가에서 여름철먹던 보양식이었는데 해방이후 진주냉면의 상업화가 이루어졌다고 하네요. 육전을 올려주는것도 특징인데 이 육전맛이 기가막힙니다. 냉면하나 육전하나 이렇게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송화한정식

 두번째 진주맛집은 송화 한정식입니다. 진주분들이 상견레와 같은 특별한 행사를 할때 가는 곳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진주는 지리산+남강+남해바다+비옥한 평야가 합쳐져서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곡물과 채소를 현지에서 직접조달해서 먹을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과거 양반가들의 식단을 한정식으로 재해석 해놓은 곳이 바로 송화 한정식입니다.

 

3. 산청흑돼지

 세번째 진주맛집은 산청흑돼지 입니다. 삼겹살 맛집으로 유명한곳입니다. 좋은 고기가 가지는 특유의 찰기가 있는데 처음 고기를 받았을때 아주 찰기 넘치는 고기를 받게되서 참 좋았습니다. 또 솥뚜껑을 불판으로 쓰기 때문에 시골분들은 예전 마을 잔치에서 먹었던 돼지고기의 그 맛을 느껴보실수 있습니다.

 

4. 돼지랑 순대랑

 네번째 진주맛집은 돼지랑 순대랑 입니다. 순대는 예로부터 고급음식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만들기에도 손이 많이가고 예전 사대부들의 집안의 잔치상에서나 볼 수 있었던 귀한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기술의 발전으로 서민적인 음식이 되었지만 아직도 옛방식의 순대를 먹을 수 있는곳이 바로 이 돼지랑 순대랑입니다. 저는 돼지국밥이랑 순대국밥중 당연 순대국밥을 더 추천드립니다.

 

5. 송강식당(알탕)

 마지막 진주맛집은 송강식당입니다. 직장인들의 점심인기메뉴중 대표적인것이 알탕입니다. 저도 횟집에가면 알탕이나 매운탕을 꼭 먹고 나오는데요. 이 송강식당은 알탕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알탕은 얼큰한국물과 고소한 알과 곤이, 시원한맛을 더해주는 미나라와 콩나물로 대표되는데요. 저는 얼큰한맛보다 시원한맛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알탕맛집 송강식당을 추천드립니다.

 

 

↓↓↓ 더 많은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

 

https://welcome8007.com/

https://grace8007.com/

https://risingsunsun.com

https://happy8007.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