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 여행

커플데이트코스 추천

development world 2019. 7. 14. 07:00
반응형

1. 도산공원


커플데이트코스 첫 번째 도산공원. 압구정 하면 도시적인 이미지가 대표적이지만 그 고급진 동네의 한가운데에는 여유롭고 한적한 분위기를 풍기는 도산공원이 있다. 사실 도산공원 자체보다는 도산공원을 중심으로 한 볼거리들이 많다. 세련되게 꾸며진 부티크, 유명 요리사들이 운영하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힙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스트릿 매장까지,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돌아다니기만 해도 한 시간이 즐겁게 지나가는 서울 커플데이트코스이다.


2. 낙산공원 


복잡했던 도심에서 벗어나 서울 야경명소 겸 커플데이트코스인 ‘낙산공원’에서 여유를 느끼면 좋다. 산허리를 돌아서 만나는 서울 풍경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더욱이 성곽 길을 따라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잠시 쉬고 싶을 때는 근처 루프탑 카페인 ‘카페 트래블’에 들어가 시원한 음료 한 잔과 함께 야경을 감상해도 좋다. 근처에는 교복을 빌려주는 곳도 있어서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도 있다. 팁으로 낙산공원을 벗어나면 또 다른 서울 데이트코스인 이화 벽화 마을과 이어진다.


3. 서울로 7017


커플데이트코스 추천 세 번째 ‘서울로 7017’은 전 서울역 고가로 시민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 산책로다. 학교, 회사 등의 일상에 지쳐 있었다면 잠깐 도심으로 나와서 걸어보기를 추천한다. 멋진 서울역 야경 사진도 자유롭게 찍을 수 있다. 서울 야경명소인 이곳은 상점, 전시관, 카페 등도 있어서 잠시 쉬어 가도 좋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장미, 조록나무, 풍년화 등이 있어서 보기만 해도 싱그러워진다. 옛 건물 외관을 그대로 살린 건축물이 많으니 가족, 연인과 함께 서울 커플데이트코스로 방문해봐도 좋을듯싶다.


4. 동대문시장 일대

시장에서 무슨 데이트야? 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 커플데이트코스 네 번째인 동대문에는 색다른 볼거리들이 넘친다. 특히 옷이나 액세서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동대문종합시장은 천국이나 다름없다. 전국에 유통되고 있는 의류, 액세서리가 탄생하는 곳이 동대문인 만큼 길에서 한 번쯤 봤다 싶은 옷들의 원단이나 액세서리 재료들을 구경할 수 있다.


상가 외부의 먹거리 장터에는 저렴한 가격의 길거리 음식 노점들이 늘어서 있다. 어린아이 팔뚝만 한 핫바 하나가 2,500원, 작은 찹쌀 도넛 10개에 3,000원 정도의 최강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으니 부담 없는 가격에 배를 채우고 창신동 완구시장으로 향하자. 오만가지 장난감이 다 모여 있는 창신동 완구시장에는 잃어버린 동심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높이 쌓여 있는 장난감 상자를 가리키며 혀 짧은소리로 나 저거 사달라고 유치한 장난을 쳐도 용서되는 곳이다.



5. 롯데타워

잠실 석촌호수를 거닐며 산책을 하다가 롯데월드에서 데이트도 했다면, 그다음 서울 커플데이트코스로 빠질 수 없는 ‘롯데타워 서울 스카이’가 있다. 롯데타워 서울 스카이에 가기 위해서는 엘리베이터를 타야 한다. 지하 1층에서 118층에서 단 1분 만에 올라갈 수 있는 스카이 셔틀에서는 벽체 43면에 모니터 화면이 있어 마치 VR을 탑승하는 듯한 몰입감이 느껴진다.


6. 인사동과 익선동


종로구 일대에는 걷기에 좋은 장소가 많다. 그중 추천하는 서울 커플데이트코스는 낙원 상가를 사이에 두고 이웃한 동네인 인사동과 익선동이다. 인사동은 많은 설명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지만 이곳의 숨겨진 매력은 바로 '갤러리'에 있다. 인사동 곳곳에 있는 많은 개인 갤러리들은 대부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고,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도 볼 수 있으니 잠깐 들러서 작품을 보는 것도 좋다.


인사동 거리의 입구에서 끝까지 왔다면 낙원 상가 지하도를 통과해서 익선동으로 들어간다. 최근 1년 전부터 인스타그램 속 명소로 부상한 익선동은 옛날 주택과 현대적인 느낌의 가게들이 묘하게 어우러져 있는 아름다운 동네이다. 담장 구석구석 그려진 아기자기한 그림들, 가게의 입간판 등등이 독특한 느낌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조금 쉬고 싶어졌다면 어떤 곳이든 들어가도 괜찮다. 사진전을 여는 카페, 영화를 볼 수 있는 비디오 카페, 한옥을 고쳐서 만든 카페 등 각자의 매력이 넘치는 카페들이 많다.


반응형

'travel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타키나발루자유여행  (0) 2019.07.15
여수여행추천  (0) 2019.07.15
주말일본여행 추천지  (0) 2019.07.14
국내여행순위  (0) 2019.07.14
블라디보스토크투어  (0) 2019.07.14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