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9 대전 방문의 해를 맞아 대전 맛집 열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대전 맛집 베스트10 - 1. 개천식당


대전 맛집 베스트 10 첫 번째 개천식당. 대전 중앙시장에 위치한 개천식당은 함경도 출신의 사장님이 운영하는 숨은 맛집으로 유명하다. 함경도식 만두를 판매하며 70년의 전통을 지닌 대전의 대표 맛집으로 손꼽힌다. 대표메뉴는 함경도식 만두를 넣어 만든 만둣국. 사장님이 직접 우린 사골육수에 정성스럽게 빚어낸 함경도식 만두를 넣는다. 이 집의 장점은 속이 가득 찬 커다란 수제만두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자극적인 맛은 줄이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대전의 맛집 개천식당.





대전 맛집 베스트10 - 2. 강남면옥


대전 맛집 베스트 10 두 번째 강남면옥. 대전의 대표 맛집 동네 둔산동에 위치한 강남면옥은 냉면과 갈비찜을 주로 파는 대전의 맛집이다.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얇은 면발의 함흥냉면을 주메뉴로 선보인다. 절인 오이와 무, 편육을 넣고 살얼음을 동동 띄운 물냉면과 매콤한 양념을 넣어 잘 버무린 비빔냉면이 대표메뉴. 먹음직스러운 살이 푸짐하게 붙어있는 갈비찜은 부드러운 동시에 쫀득함도 잃지 않아 냉면과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다. 





대전 맛집 베스트10 - 3. 오씨칼국수


대전 맛집 베스트 10 세 번째 오씨칼국수. 대표메뉴는 물총칼국수. 다시마와 멸치를 열 네 시간 동안 우려내 깊은 맛을 자랑하는 육수에 현지에서 직송 받은 물총을 함께 넣어 깊고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직접 만든 면을 사용해 쫄깃함을 더해 만들어진 물총 칼국수가 탄생하게 된다. 물총은 동죽조개를 뜻하는 말로 통통한 살이 오른 동죽조개를 넣어 쫄깃함이 배가 된다. 오후 8시 반 이후에는 물총메뉴를 맛볼 수 없으니 참고하자.





대전 맛집 베스트10 - 4. 하루방만두


대전 맛집 베스트 10 네 번째 하루방만두. 3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전의 맛집 하루방만두. 숙성시킨 얇은 만두피를 사용해 어떤 재료로 속을 채웠는지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 얇지만 쫀득한 만두피를 사용해서 고기와 부추로 가득 채워도 만두가 터지지 않고 푸짐하고 꽉 채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만두 속의 부추가 깔끔한 맛을 내어 뒷맛이 좋다. 이외에도 통만두, 김치만두, 비빔만두, 군만두 등 여러 종류를 기호에 따라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대전 맛집 베스트10 - 5. 원조선지국


대전 맛집 베스트 10 다섯 번째 원조선지국. 대전역 인근 중앙시장에 자리잡고 있는 원조선지국은 20년 동안 천 원이라는 착한 가격으로 손님들을 같은 마음으로 받는 대전의 맛집이다. 해마다 물가는 올라가는데 원조선지국은 이에 연연하지 않고 뚝심 있는 고집으로 손님들에게 같은 맛을 선사한다. 투박하고 소탈한 가게의 모습은 한 편으로는 정겨워 보이기도 한다. 선짓국을 주문하게 되면 세월이 묻어난 국그릇에 선지와 먹음직스러운 우거지를 듬뿍 담아 준다. 대전의 인심을 느끼고 싶다면 원조선지국으로 찾아가 보자.





대전 맛집 베스트10 - 6. 토박이


대전 맛집 베스트 10 여섯 번째 토박이. 으능정이 거리 근처 골목에 자리잡은 대전의 맛집 토박이. 가게 입구부터 맛집의 냄새가 솔솔 나는 곳이다. 대표메뉴는 닭볶음탕. 투박하지만 정겨운 냄비에 매콤한 닭볶음탕이 한가득 담겨 나온다. 이 집의 묘미는 매콤함이 그대로 전해지는 칼칼한 국물. 착한 가격과 더불어 푸짐하게 나오는 후한 인심까지. 대전의 맛집으로 인정할 수 밖에 없다.





대전 맛집 베스트10 - 7. 광천식당


대전 맛집 베스트 10 일곱 번째 광천식당. 대전 중구 대종로에 위치한 맛집 광천식당. 대전의 맛집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이며 동시에 대전시민들에게도 사랑받는 식당인 광천식당은 40년 전통을 이어온 두루치기 맛집이다. 이곳의 두루치기는 매운맛으로 유명한데, 두부 두루치기와 오징어 두루치기가 대표메뉴다. 보기만 해도 침이 절로 나오는 새빨간 비주얼로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마냥 매운맛이 아닌 감칠맛이 느껴지는 깔끔한 매운맛으로 기분 좋은 매콤함을 느끼고 싶다면 광천식당으로 찾아가 보자.





대전 맛집 베스트10 - 8. 미세노센세


대전 맛집 베스트 10 여덟 번째 미세노센세. 대전 서구 계룡로에 위치한 미세노센세는 매운 카레를 대표메뉴로 선보이는 카레 맛집이다. 대전에 있는 카레 맛집 중에서도 매운맛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미세노센세는 손님들의 기호에 따라 매운맛을 단계별로 선택할 수 있다.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는 미세노센세의 카레는 국물이 가득한 일본식의 카레로 토핑을 추가해 취향대로 카레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다양한 토핑과 함께 매콤한 카레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미세노센세로 가보자.





대전 맛집 베스트10 - 9. 고단백식당


대전 맛집 베스트 10 아홉 번째 고단백식당. 광천식당 인근인 중구 대종로에 위치한 고단백식당은 콩국수 하나로 대전시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전의 콩국수 맛집이다. 일반 콩국수인 노란 콩국수와, 검은콩으로 조리한 검은 콩국수 이 두 가지가 이 집의 모든 메뉴다. 단출하지만 뚝심 있는 메뉴구성과 맛으로 인정받은 고단백식당의 콩국수 맛은 비리지 않고 고소한 콩 국물에 쫄깃한 면을 사용해 기본에 탄탄한 맛을 선사한다.





대전 맛집 베스트10 - 10. 실비식당


대전 맛집 베스트 10 열 번째 실비식당. 중구 선화로에 위치한 실비식당은 뽀얀 국물을 자랑하는 소머리국밥 맛집이다. 선화동 맛집의 선두주자인 실비식당의 대표메뉴는 소머리국밥으로 곰탕식으로 깊게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실비식당의 별미인 청양고추를 넣어 버무린 매운 김치를 얹어 먹으면 하루의 스트레스가 모두 날아가는 듯하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