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원의 맛집 베스트 10선을 소개하고자 한다.




수원 맛집 베스트 10 - 1. 장수천한방민물장어


수원 맛집 베스트 10 첫 번째 장수천한방민물장어. 장어 맛집으로 유명한 장수천한방민물장어는 한방재료로 만든 사료를 먹인 장어를 취급하는 가게로 야들야들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대표적인 스테미나 음식으로 유명한 장어에 한방 사료를 먹이고 또한 좋은 재료와 함께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더욱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평소에 장어를 좋아하거나 원기회복이 필요하다면 수원의 맛집 장수천한방민물장어로 가보자.



수원 맛집 베스트 10 - 2. 오성통닭


수원 맛집 베스트 10 두 번째 오성통닭. 권선구 세곡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오성통닭은 이미 수원시민들에게는 유명한 맛집이다. 요즘에는 가맹점 치킨이 대세를 이루고 그만큼 맛도 훌륭하지만 옛날 통닭의 향수와 감성을 그리워하는 이들도 적잖이 있기 때문에 사랑받는 곳 중의 한 곳이다. 특히 오성통닭은 바삭한 튀김옷이 얇으며, 야채도 함께 튀기 때문에 더욱 이색적이고 좋은 맛을 낸다. 이곳의 인기메뉴는 야채후라이드와 통마늘야채후라이드. 고소한 맛이 일품인 통마늘야채후라이드는 한 번 먹어본 사람은 다시금 찾게 한다는 매력이 강하다.



수원 맛집 베스트 10 - 3. 속초붉은대게


수원 맛집 베스트 10 세 번째 속초붉은대게. 수원의 대표적인 대게 맛집인 속초붉은대게는 수원의 핫플레이스 인계동에 위치해있다. 살이 통통하게 오른 대게는 물론이고 밑반찬까지 푸짐하게 차려지기 때문에 손님들을 생각한 사장님의 마음이 느껴지기도 한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손님들에게 인기 만점인 이곳은 고소하고 통통한 게살을 내장에 찍어 먹을 때가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마지막에 게딱지에 비벼 먹는 밥까지 먹는다면 수원에서의 식도락 여행이 한층 더 윤택해질 것이다. 



수원 맛집 베스트 10 - 4. 애나의정원


수원 맛집 베스트 10 네 번째 애나의정원. 각종 철판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애나의정원은. 수원의 대표 철판 요리 대가의 가게라고도 불린다. 해산물부터 육류, 그리고 야채까지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가게 내부의 분위기도 좋아서 데이트코스,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색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한다. 



수원 맛집 베스트 10 - 5. 칠보화로


수원 맛집 베스트 10 다섯 번째 칠보화로. 훌륭한 식감의 좋은 질의 고기를 취급하는 맛집 칠보화로. 고기의 상태는 단연 좋고, 밑반찬 세팅이 만족스러운 곳으로 손꼽히는 수원의 맛집이다. 좋은 질의 고기는 역시 구워냈을 때 그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다. 다양한 부위의 질 좋은 고기들을 맛보고 싶을 때 추천하는 곳. 예사롭지 않은 가게 분위기가 고기 맛을 한 층 더 올려주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하는 곳이다. 회식장소, 모임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칠보화로는 실망하고 싶지 않은 날 찾아가면 성공할 확률이 높다.



수원 맛집 베스트 10 - 6. 풍경한우


수원 맛집 베스트 10 여섯 번째 풍경한우. 회식장소로 인기가 많은 풍경한우는 수지구 성복동에 위치한 정육식당이다. 사장님의 신경 쓴 인테리어가 눈에 톡 들어오는 곳으로 풍경또한 가게이름처럼 아름답다. 야외 테이블도 설치되어 있어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밖에서 식사할 수도 있다. 풍경한우는 농협 안심한우만 취급하여 최상급 단위로 숙성된 1+등급 한우만을 고집한다. 좋은 고기는 비싸지만 이곳은 상품 대비 가격이 나쁘지 않은 곳이다. 후식으로 함흥식 냉면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맛보기를 추천한다.



수원 맛집 베스트 10 - 7. 양푼애등갈비


수원 맛집 베스트 10 일곱 번째 양푼애등갈비. 수원 매운 음식의 최강자로 불리는 양푼애등갈비는 마냥 매운맛만 내는 조미료인 캡사이신을 넣지 않고 매운 고춧가루와 땡초만으로 매운맛을 선보인다. 매운맛으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다. 매운맛, 보통 맛, 덜 매운 맛 세 가지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어서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손님들도 기호에 따라 양푼애등갈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은 흰 쌀밥보다 곤드레나물이 들어간 곤드레나물밥이 인기가 많은데, 입안 가득 퍼지는 곤드레의 향긋함과 고소함이 등 갈비 국물과 조화가 잘 맞기 때문이다.



수원 맛집 베스트 10 - 8. 대부도11호횟집


수원 맛집 베스트 10 여덟 번째 대부도11호횟집. 횟집이 길게 늘어선 대부도 앞 횟집 거리에서도 유난히 사람이 많고 인기가 많은 횟집인 대부도11호횟집. 사람들이 많이 찾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싱싱한 해산물을 그대로 건져 올려 만든 듯한 밑반찬은 전복회부터, 멍게, 산 낙지회 등등 푸짐한 상차림으로 메인요리가 나오기 전부터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금요일이나 주말 같은 경우는 손님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라고 한다.



수원 맛집 베스트 10 - 9. 진미통닭


수원 맛집 베스트 10 아홉 번째 진미통닭. 일반 튀김기로 튀긴 통닭과는 다른 방식으로 튀겨내 이색적인 맛을 자랑하는 수원의 맛집 진미통닭은 커다란 가마솥에 기름을 가득 넣어 바삭하게 튀겨내 손님상에 올라간다. 일반 치킨보다 더욱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이곳의 트레이드마크로 많은 손님이 이 바삭함을 느끼기 위해 찾아온다. 색다른 통닭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진미통닭으로 가보자.



수원 맛집 베스트 10 - 10. 보영만두


수원 맛집 베스트 10 열 번째 보영만두. 만두를 포함한 각종 다양한 분식들을 주로 파는 보영만두. 이곳의 대표메뉴는 역시 만두, 그리고 함께 먹으면 잘 어우러지는 쫄면 또한 일품이다. 쫄깃한 만두피에 꽉 찬 속 그리고 식감이 일품인 쫄면이 함께 만나 오묘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기본기가 탄탄하게 잡혀있는 특별하지 않은 김밥도 이 집의 별미. 가장 기본적인 음식들로 친숙한 맛의 정점을 끌어내는 보영만두는 지점마다 그 맛이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방문하자.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