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ood 맛집

전라남도 고흥맛집 best5

사용자 development world 2020. 7. 21. 15:06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라남도 고흥맛집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주선을 발사한 나로도와 유자로 유명한 곳인데요.  10년이상 변한것없이 그대로인 곳입니다. 외갓집이 고흥이라서 자주 들렀는데 겨울이되면 근처 생선가게에서 석화를 싼 가격에 판매를 해서 많이 먹었던 기억이납니다. 남해안을 끼고 있다보니 해수욕장 근처로 맛집들이 많은데요. 제가 고흥시내에서 자주 가던 곳들과 해수욕장 부근에서 맛있게 먹었던 식당들을 위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1. 중앙식당

 첫번째 맛집은 중앙식당입니다. 전남도청이 지정한 맛집이면서도 해산물을 위주로한 메인 반찬들이 맛있는 곳인데요. 고흥에서 환갑잔치를 할때 친척들과 한번 가봤던 곳입니다. 고흥분들은 생선중에서 서대라고 하는 생선을 특히 많이 드시던데 이게 약간 사이즈 작은 가자미를 약간말려서 꼬들하게 먹는 생선입니다. 이 서대라는 생선이 아주 별미이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요즘들어 부모님이 집에서 잔뜩해주신 집밥이 그리워 집니다. 강렬하고 자극적인 맛이아닌 담백하면서 쑥쑥 잘 들어가는 밥상한번 받아보길 원하신다면 중앙식당을 추천드립니다.

2. 포두식당

 두번째 고흥맛집은 한정식으로 유명한 포두 식당입니다. 가게도 작고 아는 사람들만 가는곳이라서 주로 실비집가시는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반찬이 맛있기로 유명한 식당인데요. 예약제로 운영이되며, 가격에 따라서 나오는 반찬의 가짓수가 달라집니다. 해산물을 베이스로 한 반찬들이 아주 맛있는곳입니다. 가격도 1인당 1만원-3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부담없이 술한잔 하기도 좋습니다.

전복조림(그때그때 메인반찬들을 틀려집니다.)
조개+굴 국 이거 진짜 맛있었어요.

3. 11번가 돌솥밥

 세번째 고흥맛집은 고흥군청 앞에 있는 11번가 돌솥밥입니다. 동태탕과 대구탕을 시키면 돌솥밥을 내주는데요. 동태탕은 약간얼큰하고 대구탕은 시원한 맛을 냅니다. 매운탕종류 좋아하시면 동태탕을 추천하고, 지리탕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대구탕을 추천합니다. 깔끔한 반찬과 돌솥밥의 조화가 좋은 곳입니다. 여행중에 한번쯤들러 점심식사 하시기에는 아주 좋은 곳입니다.

동태탕 3인분입니다.

4. 수정횟집

 네번째 고흥맛집은 수정횟집입니다. 고흥에서 가장 유명한 항구는 아무래도 녹동항인데요. 꽤 큰 항구입니다. 녹동항주변에는 횟집들이 모여있는 곳이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는 곳이 바로 수정 횟집입니다. 

이게 한상차림입니다. 튀김이나 탕도 나오지만, 해물을 먹으러 간곳에는 해물이 많이 나와야 좋은 것이겠지요. 정말 상다리 휘어지게 채워주는 인심이 끝장입니다. 고흥의 풍성한 해산물을 드셔보고 싶으시다면 수정횟집을 추천드립니다.

5. 유성기사식당(백반)

 마지막 고흥맛집은 유성기사식당입니다. 기사식당하면 뷔페식으로 먹는것인데, 예전에는 기사식당 형태로 운영하시다가 이제는 백반만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역시 전라도 백반답게 상다리 휘어지게 나오는 다양한 반찬들과 전골1개가 나오는 곳인데요. 반찬들중 꼬막이나 가자미, 서대 같은 맛있는 반찬들이 항상 끼어서 나오는곳입니다. 전골에 들어가는 고기도 아주 맛있었구요. 낚시 하시는분들이 자주 들르는 곳이라고 하는데, 2명이서 딱 맛있게 먹기 좋은 곳입니다. 

 

↓↓↓ 더 많은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

 

https://welcome8007.com/

https://grace8007.com/

https://risingsunsun.com

https://happy8007.com/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