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차여행으로 갈 만한 국내여행지에 대해 소개하고자한다.




기차여행 추천 - 1. 안목 해변


기차여행 추천 첫 번째 안목 해변.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에 위치한 안목 해변은 국내 기차여행뿐만 아니라 여러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안목 해변의 유래는 남대천 하구의 반대방향에 있는 남항진에서 송정까지 가는 길 중 마을 앞에 자리 잡은 길목이라는 뜻으로 넓은 백사장과 맑고 푸른 바다가 펼쳐진 아름다운 해변이다. 가족과 친구, 연인 할 것 없이 다양한 피서객들이 들리는 곳으로 기차여행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피서객이 몰리는 하계가 아닌 비수기에는 사람들이 거의 없어서 한적하고 조용하게 산책하기에도 좋다. 안목 해변의 가장 큰 장점은 해변 근처에 안목 커피 거리가 있다는 점이다. 커피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아름다운 해변을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강릉에 방문한 여행객들의 필수코스로도 떠오르고 있다. 드라이브를 즐기다 잠시 머물다 갈 수도 있고 해변 내에 다양한 조형물도 있기 때문에 인증샷을 남기기에도 좋다. 여유로운 한 때를 즐기고 싶다면 안목 해변으로 찾아가보자.



기차여행 추천 - 2. 정동진 해변


기차여행 추천 두 번째 정동진 해변.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위치한 정동진 해변은 아름다운 노을이 유명한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 중 한 곳이다. 특히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가 있기 때문에 호텔에서 느긋하게 태양을 바라보며 감성을 충전하기에도 좋다. 정동진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은 3곳인데 정동진역 바로 전면에 위치한 바다와 모래시계 공원 앞 바다, 정동진 방파제가 있는 바다로 원하는 곳에서 해수욕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게다가 해수욕장이 개장하는 하계에는 해변 주위에서 조개와 홍합을 포함한 다양한 어패류를 채취하며 색다른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에는 해돋이를 보러온 관광객들을 위해 모닝콘서트가 정동진역 앞에서 열리기 때문에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을 듯하다. 정동진 해변 중 한 곳인 모래시계 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고 조각공원과 헌화로 등 다른 관광지도 있어서 코스에 넣기 좋다. 또한 넓은 주차장과 숙박 시설, 샤워장, 급수대, 탈의실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여행하기에 좋다.



기차여행 추천 - 3.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


기차여행 추천 세 번째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 걍원도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에 위치한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오대산을 오르는 다양한 코스 중에 가장 유명한 코스가 바로 전나무 숲길 코스인데 시원하게 쭉쭉 뻗어있는 전나무 숲길을 걷다 보면 잡념을 잊고 평온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거리는 총 1.9km로 1시간 정도 오르다 보면 코스를 완주할 수 있다. 편안한 트래킹코스로 길이 잘 다듬어져 있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초심자에게 추천하는 코스다. 코스를 돌다 보면 만날 수 있는 계곡과 폭포는 울창한 숲 사이에 그림같이 흐르고 있다. 폭포를 지나 조금 더 걷다 보면 나오는 월정사는 천 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사찰로 한국스러운 정겨움을 느낄 수 있다. 월정사 내부에는 상원사충장권선문, 월정사 8각 9층 석탑, 상원사동종, 목조문수동자좌상 등 다양한 문화재가 있으며 관리가 잘 된 정원과 함께 한적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다양한 문화재와 자연의 기운을 한몸에 받고 싶다면 오대산으로 찾아가보자.



기차여행 추천 - 4. 오죽헌


기차여행 추천 네 번째 오죽헌. 강원도 강릉시 율곡로에 위치한 오죽헌은 오만원권의 모델 신사임당과 오천원권의 모델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으로 조선 중종 때 건축되어 한국을 대표하는 주택건축 중 가장 역사가 깊은 건물이다. 이러한 역사의 전유물인 오죽헌 주변에는 수많은 검은 대나무들이 담장을 감싸고 화단에 자리 잡은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장엄함과 동시에 아름다움을 뽐낸다. 게다가 검은 대나무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피어있는 아름다운 꽃으로 꾸며진 초충도 화단도 감상할 수 있다. 초충도 화단은 오죽헌의 역사 속 인물인 신사임당이 그렸던 그림인 초충도의 소재였던 오이, 가지, 양귀비, 원추리, 수박, 맨드라미, 봉선화 등을 실제로 심어서 실사로 꾸민 화단으로 신사임당의 예술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또한 내부에는 600년 이상의 수령을 자랑하는 배롱나무와 소나무를 포함한 율곡송, 율곡매 등 다양한 유산들을 볼 수 있다. 초충도 화단을 지나고 나오는 자경문을 지나게 되면 넓은 마당이 나오는데 이곳은 오천원권의 율곡 이이의 배경으로 나오는 곳이다. 역사와 함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오죽헌으로 가보자.



기차여행 추천 - 5. 중앙시장


기차여행 추천 다섯 번째 중앙시장. 강원도 강릉시 금성로에 위치한 중앙시장은 영동 지방의 중심 지역인 강릉시에서 개설한 전통시장으로 깊은 유서와 동시에 정겨움을 불러일으키는 곳이다. 2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로 수산물을 판매하며 수산물을 비롯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며 강릉시민뿐만 아닌 전국 각지에서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로 부상했다. 다양한 물건들도 많지만 먹거리 또한 유명한 곳으로 소문난 맛집도 많은 편이다. 특히 중앙시장에 명물은 닭강정으로 닭강정 골목까지 따로 있을 정도라고 한다. 또한 초당두부와 삼숙이탕도 강릉의 명물이니 참고하자.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