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포 여행코스 추천 목포 해상케이블카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한다.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먼저 케이블카의 출발지인 북항 스테이션으로 가야 한다. 위치는 대략 목포 북항에서 유달산으로 넘어가는 중턱에 있다. 목포 덕인고등학교 인근에 있으니 위치를 찾기 어렵다면 덕인고등학교를 검색한 후 찾아가는 것도 추천한다.




북항 스테이션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516-101




북항 승강장 - 유달산 승강장 - 고하도 승강 의 순서로 케이블카가 운행되는데 승강장마다 내려도 되고 내리지 않아도 무방하다고 한다. 마지막인 고하도승강장에 내려서 구경하다가 돌아오는 케이블카를 타면 왕복이 된다.




케이블카를 타기 위한 티켓을 살 수 있는 매표소는 모든 승강장에 다 있다. 티켓의 가격은 크리스탈 캐빈 성인 기준 왕복 27,000원이며 목포시민의 경우 4,000원을 할인해준다. 매표소에서 직접 주민등록증을 제시해야 할인이 되며 무인발권기에서는 할인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자.




운행시간은 동계와 하계로 나뉘며 지금은 아직 하계시간대를 사용한다.

일요일 ~ 목요일 : 09시~22시

금요일 ~ 토요일 : 09시~23시


주말에는 관광객들을 위해 한 시간가량 더 운영하고 있다. ​


주말에는 한 시간 더 연장하고 폐장 1시간 전까지만 티켓을 발권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북항승강장


북항 승강장에는 목포의 명물 빵집인 코롬방제과가 'CLB'라는 이름으로 입점해있다. 스낵코너가 있어 요깃거리를 사기에 용이하며, 엔제리너스와 맘스터치같은 브랜드체인점이 입점해 있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보장한다.

안내표시를 따라가다 보면 승강장이 나오는데 임산부와 노약자, 심신미약자에게는 권고를 주는 메시지가 있다. 국내 최장 케이블카의 명성답게 긴 시간을 타기 때문에 고소공포증이 있다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유달산승강장


두 번째 승강장인 유달산 승강장에 하차하게 되면 목포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경관을 자랑한다. 유달산 승강장에도 던킨도너츠를 포함한 다양한 간식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또한 연인들을 위한 사랑의 자물쇠를 판매하며, 유달산뿐만 아닌 고하도에도 다양한 테마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여유로운 마음으로 전경을 즐기면 된다. 게다가 4층 전망대에는 무료로 목포의 전경을 볼 수 있는 망원경이 있으니 아름다운 목포의 모습이 보고싶다면 꼭 한 번 들러보자. 유달산 승강장에서는 편도 티켓만 발권 가능하기 때문에 첫 승강장으로 방문하기에는 추천하지 않는다.




고하도승강장


유달산 승강장에서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 나오는 마지막 승강장인 고하도 승강장. 고하도 승강장으로 가는 길에는 밑으로 바다가 있기 때문에 꽉 막힌 마음을 뻥 뚫을 수 있다. 고하도 승강장에는 푸드코트가 마련되어 있다. 목포의 명물인 낙지를 요리한 음식들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고하도 승강장에는 해상케이블카의 연혁에 대해 소개하는 곳이 마련되어 있으니 방문해보는 것도 좋다. 8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인명사고 발생 0건으로 소개되고 있어 불안한 마음을 조금 안정시킬 수 있을 것이다.




고하도에는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을 포함한 케이블카 이용자들이 찾는다. 뻥 뚫린 전망대도 많이 찾는 명소다. 전망대에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다. 그중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옥상전망대. 특히나 야경이 아름다운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되도록 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