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 여행

강화도 여행코스 추천 베스트10

development world 2019. 9. 15. 12:30
반응형

강화도 여행코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강화도 여행코스 - 1. 전등사


강화도 여행코스 첫 번째 전등사. 강화군 길상면로에 위치한 전등사는 현존하는 사찰 중 가장 오래 된 사찰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다. 병인양요 때 500년의 조선의 기록이 담긴 조선왕조실록을 지켜낸 사찰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템플스테이가 유명한 곳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매월 넷째 주 토요일 밤 8시부터는 다라니기도가 열리기 때문에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전등사로 찾아가보자.

 




강화도 여행코스 - 2. 동막해변


강화도 여행코스 두 번째 동막해변.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에 위치한 동막해변은 해수욕과 갯벌체험이 동시에 가능한 강화도 여행의 꽃으로 유명한 곳이다. 100여 년 이상 울창하게 뻗어 있는 소나무가 가득한 솔밭과 장봉도 너머로 지는 노을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많다. 세계 5대 갯벌로도 유명하며 활처럼 휘어진 백사장의 아름다움에 반해다시 찾아오는 관광객들도 많다.

 




강화도 여행코스 - 3. 마니산


강화도 여행코스 세 번째 마니산. 강화군 화도면에 위치한 마니산은 한반도의 배꼽으로 불리며 백두산과 한라산 사이 우리나라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해발 469.4m의 높이를 자랑하는 마니산에는 단군왕검이 하늘에 제를 올리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해내려오는 참성단이 있기 때문에 해마다 개천절이 다가오면 이곳에서 제사가 진행된다고 한다. 마니산은 총 5개의 코스가 형성되어 있으며 코스별로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강화도 여행코스 - 4. 옥토끼우주센터


강화도 여행코스 네 번째 옥토끼우주센터. 강화군 불은면 강화동로에 위치한 옥토끼우주센터는 우주와 관련된 천문학적인 볼거리가 많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며 마냥 즐기는 것 뿐만 아닌 교육의 효과도 있어 많은 가족들이 찾는다. 또한 야외에는 계절에 상관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보트체험장과 썰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유모차 대여는 물론 자유이용권을 구매하면 열쇠고리 제작 체험도 할 수 있다.

 




강화도 여행코스 - 5. 교동도


강화도 여행코스 다섯 번째 교동도. 강화군 양사면 인화리에 위치한 교동도는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곳이다. 나들길 9,10 코스 등 다양한 여행코스가 있는데 9코스는 월선포 선착장, 교동읍성, 대룡시장, 화개사, 교동황교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10코스는 머르메르, 대룡리, 금정굴, 난정 저수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곳을 모두 돌면 대략 6시간 정도가 소요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몇 군데만 추려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강화도 여행코스 - 6. 민머루 해수욕장


강화도 여행코스 여섯 번째 민머루 해수욕장.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에 위치한 민머루 해수욕장은 석모도에 있는 유일한 해수욕장이다. 광활하게 펼쳐진 갯벌이 있기 때문에 가족여행으로 방문해 직접 해산물을 캐서 먹을 수 있다. 게다가 서해 3대 일몰지로 유명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기 위해 찾는 이들도 많다.

 




강화도 여행코스 - 7. 광성보


강화도 여행코스 일곱 번째 광성보.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에 위치한 광성보에는 신미순의총이 있는데 신미순의총이란 신미양요 광성보 전투시절 미해군과 격전에서 순국하신 분들을 기리는 곳이다. 꽤 오랫동안 강화도의 국방을 맡았던 곳으로 신미양요 때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강화도 여행코스 - 8. 고려산


강화도 여행코스 여덟 번째 고려산. 강화군 광화읍에 위치한 고려산은 해마다 진달래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봄에 가기에 좋은 곳이다. 진달래 축제기간 중에는 고인돌 광장에서 열리는 진달래 체험전, 진달래 엽서전, 핸드폰 사진전 등 다양한 사진전과 함께 등산로에서는 작은 음악회까지 열리기 때문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축제 외에도 하얀 연꽃잎이 세운 절이라는 뜻의 백련사도 인기 관광코스 중 한 곳이니 함께 방문하면 좋다.

 




강화도 여행코스 - 9. 석모도 미네랄온천


강화도 여행코스 아홉 번째 석모도 미네랄온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에 위치한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지하 깊숙한 곳에서부터 올라오는 온천수가 유명한 곳이다. 실내탕은 물론 15개의 노천탕, 족욕탕, 황토방, 옥산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있다. 또한 인근에 바닷가가 있기 때문에 겸사겸사 해수욕까지 즐길 수 있다.

 




강화도 여행코스 - 10. 강화풍물시장


강화도 여행코스 열 번째 강화풍물시장. 강화군 강화음 중앙로에 위치한 강화풍물시장은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곳이다. 강화도 밴댕이회부터 인삼막걸리, 장어, 순무 등 강화도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강화풍물시장으로 가면 된다. 그 자리에서 바로 떠주는 회를 즐길 수 있으며, 여행계획과 맞는다면 5일마다 열리는 강화풍물오일장도 구경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