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름다운 지중해를 자랑하는 나라 그리스. 

포카리스웨트 광고에 등장해 하얀 마을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산토리니가 바로 그리스에 있다. 이외에도 그리스 로마신화의 나라답게 다양한 유적지가 있는데 가장 유명한 제우스와 포세이돈의 신전부터 다양한 문화유산들이 그리스에 있기 때문에 여행하기에도 아주 좋은 나라다. 


그리스에서 반드시 쇼핑해야 할 쇼핑리스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그리스 여행 기념품 - 1. 가에아 올리브 오일


그리스 여행 기념품 추천 첫 번째 가에아 올리브 오일. 세계 최고의 올리브 오일이라는 칭호를 쥐고 있는 가에아 올리브 오일. 세계에서 손꼽는 올리브 생산지인 그리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올리브 오일. 그리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인 가에아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올리브 원산지인 크레타 섬에서 제조되어 최고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Non-GMO(유전자 조작 농산물 미첨가) 제품으로 건강까지 책임지는 착한 오일이다. 가격은 면세점 기준 8유로 정도로 부담이 적은 편이다.



그리스 여행 기념품 - 2. 아티키 그릭허니


그리스 여행 기념품 추천 두 번째 아티키 그릭허니. 그리스 내에서 가장 유명한 천연 꿀인 아티키 그릭허니. 백리향을 먹고 자란 벌이 키운 꿀로 천연 노화방지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항산화 성분인 루테올린이 가득 들어있는 백리향은 배의 113배, 건자두의 255배, 연근의 141배의 어마어마한 양의 루테올린이 들어있다고 한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루테올린은 국내에도 인기가 많다. 다양한 상품들의 평균가가 250g 기준 5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는 반면 그리스에서는 국내 가격보다 절반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그리스 여행 기념품 - 3. 천연 해면 스펀지


그리스 여행 기념품 추천 세 번째 천연 해면 스펀지. 스펀지 하면 떠오르는 캐릭터 스펀지밥. 바로 이 스펀지밥은 수세미가 아닌 바다 생물 해면이다. 고대 때부터 목욕용 타월로 사용되던 해면은 일반적으로 만든 합성 스펀지와 급이 다른 촉감과 세정력을 자랑한다. 피부에 자극도 덜하고 뛰어난 세정력으로 그리스 사람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한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 특히 추천하는 천연 해면 스펀지. 그리스 플라카 지역의 기념품 가게에 주로 팔기 때문에 플라카 지역에 여행계획이 있다면 한 번 방문해보자. 스펀지 크기에 따라 3유로에서 10유로 사이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그리스 여행 기념품 - 4. 우조


그리스 여행 기념품 추천 네 번째 우조. 잔에 따르면 하얀색으로 변하는 그리스의 전통주 우조. 40도에 달하는 높은 도수를 자랑하는 우조를 쉽게 봤다가는 큰코다칠 수 있다. 포도를 포함한 여러 가지 허브를 증류시켜 만든 증류식 술로 그리스 소설 조르바의 주인공이 좋아하는 술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많고 많은 우조 브랜드 중에 추천하는 브랜드는 바르바야니. 맛별로 라벨의 색이 달라 기호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다. 순한 맛인 그린라벨부터 기본 맛인 블루라벨, 달달한 맛인 에즈본라벨 등 여러 종류의 맛으로 구분된다. 지중해에서 잡히는 해산물과 곁들이면 더욱 맛이 좋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해산물과 함께 즐겨보자. 가격은 블루라벨 기준으로 700mL 한화 25,000원에 형성되어 있다.



그리스 여행 기념품 - 5. 빈산토 와인


그리스 여행 기념품 다섯 번째 빈산토 와인. 접해보지는 않았더라도 이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빈산토 와인. 빈산토와인은 이탈리아가 유명하지 않냐고 물어보는 사람도 많지만 이태리 와인의 빈산토는 빈 산토로 띄어쓰기가 되어 있고 빈산토의 원조인 그리스의 빈산토는 띄어쓰기를 하지 않는다. 빈산토의 뜻 자체가 산토리니의 와인이라는 뜻으로 이탈리아가 아닌 그리스가 그 원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연의 햇빛에 말린 백포도로 제조한 스위트 와인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그리스가 아닌 곳에서는 구하기가 정말로 어렵다고 하니 그리스에 가면 반드시 구매해야 할 쇼핑리스트에 들기 적합하다. 아테네 공항의 면세점에도 팔지만 빈산토의 고장 산토리니에 방문했을 때 사는 것이 더욱 뜻깊지 않을까 싶다. 가격대는 40유로, 한화 50,000원 선에 형성되어 있다.



그리스 여행 기념품 - 6. 코레스 샴푸


그리스 여행 기념품 추천 여섯 번째 코레스 샴푸. 그리스의 대표적인 코스매틱 브랜드인 코레스. 코레스에서 만든 샴푸는 모발과 두피건강에 도움을 주기로 유명하다. 코레스 샴푸는 일반 샴푸처럼 거품이 많이 나오지 않아 특이하지만 머리가 잘 엉키지 않아서 빗질이 잘 되며 칙칙한 모발에 윤기를 선사한다. 또한 쿨링효과도 있기 때문에 두피를 시원하게 마사지해준다. 국내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아테네 에무르 거리에 위치한 매장 또는 면세점에서 사면 국내 판매가의 절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저렴하게 코레스 샴푸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스 여행 기념품 - 7. 폴리폴리


그리스 여행 기념품 추천 일곱 번째 폴리폴리. 명품을 표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폴리폴리는 작은 쥬얼리 브랜드에서 시작해 지금은 글로벌 브랜드로 크게 성장했다. 그리스 특유의 감성을 잘 살려 귀여운 모양의 액세서리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시계부터 목걸이, 귀걸이, 반지 등 다양한 종류의 액세서리를 판매하기 때문에 넓은 소비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스 에르무 거리에 있는 폴리폴리 매장부터 다양한 곳에 여러 매장이 형성되어 있으니 쉽게 구할 수 있다. 국내 판매가보다 절반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