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을맞이 베스트셀러 도서목록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한다.




바쁜 일상에 치이고 사는 많은 사회인들은 책을 읽으며 마음의 양식을 쌓는 시간조차 없다고 한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이 다가온 만큼 일상이 바쁜 사람들을 위해 꼭 읽으면 좋을 베스트셀러 도서목록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한다. 책을 읽음으로써 깨닫게 되는 것들은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며 새로운 꿈을 꾸게 하고 새로운 생각을 할 수 있게 한다. 하늘이 높아지고 말이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에 책 한 권쯤은 좋지 않을까?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 1.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첫 번째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올가을에 꼭 읽어봐야 할 인문 교양 도서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인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철학을 생각했을 때 떠오르는 어렵고 복잡한 선입견보다 중요한 것들을 알려준다. 어떠한 사람이든 인생을 살아가며 겪게 되는 문제 상황이 생겼을 때 떠오르는 잡생각을 치우고 문제의 본질을 꿰뚫으며 최적의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게 하는 철학적 사고법의 중요함을 알려준다. 데카르트, 칸트, 니체 등 다양하고 유명한 철학가들의 이론을 비교적 쉽게 알려주며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놓았다. 철학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특별한 마음의 양식을 쌓고 싶다면 인문 교양서적 베스트셀러인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를 읽어보자.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 2. 숨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두 번째 숨. 자기계발서, 인문 서적도 좋지만 날씨가 선선하게 바뀐 가을날 소설 한 권도 읽기에 좋다. 소설은 평소 일상생활에 만날 수 없는 새로운 세계를 만날 수 있게 하고 신선한 상상력을 불어넣어 준다. 소설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올가을 2019 소설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테드 창의 숨을 추천한다. 과학을 기반한 배경으로 무한한 상상력과 미래 사회의 변화를 예측해 그려지는 스토리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평행우주와 인간의 자유의지, 외계지성, 인류의 미래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미래사회를 흥미진진하게 그려내며 전 세계 21개의 언어로 번역해 출간되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휴고상과 로커스상, 네뷸러상 등 각종 유명한 상도 수상한 작품이다. 소설을 읽으며 다양한 상상의 세계로 떠나고 싶다면 테드 창의 숨을 한번 읽어보자.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 3. 떨림과 울림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세 번째 떨림과 울림. 기초과학서적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떨림과 울림은 평소에 과학과 물리 등 이과계열의 분야와 친하지 않은 사람들이 읽기에도 좋은 작품이다. 떨림과 울림은 단순하게 기초적인 과학 분야의 지식을 얻기 위해 읽는 책들과는 다르다. 이 책은 우리의 존재와 삶, 인생, 죽음, 타인과의 인간관계,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한 사유와 성찰을 읽는 이에게 이끌어낸다. 이 책을 쓴 김상욱작가 역시 ‘우주의 본질을 본다는 것은 인간의 모든 상식과 편견을 버리는 것’이라고 말하며 우주 또한 우리의 삶과 엮여있다는 점을 말했다. 어려운 내용 없이 또한 부담 없이 읽기 좋은 베스트셀러인 떨림과 울림을 읽어보자.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 4. 잊기 좋은 이름


베스트셀러 도서목록 네 번째 잊기 좋은 이름. 2019 에세이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로 지정 된 김애란 작가의 잊기 좋은 이름은 두근두근 내 인생, 바깥은 여름 등 다양한 소설 작품을 남긴 김애란 작가의 처음 발간된 산문집으로 많은 마니아층에게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다. 에세이는 책을 쓰는 작가의 시선에 따른 이야기에 공감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좋은 장르로 잊기 좋은 여름은 김애란 작가가 실제로 독자와 대화하는 느낌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잊기 좋은 이름은 쾌청하고 바람 좋은 가을날에 편안하게 읽기 좋은 책으로 불리고 있다. 우리가 살면서 당연하게 생각하고 지나치게 되는 문장과 풍경, 사람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그러한 작품이다. 선선한 가을에 가벼운 마음으로 책 읽기를 원한다면 잊기 좋은 이름을 읽어보자.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