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ything 박학다식

가을 축제 best 10 / 2019 가을 축제 모음

사용자 development world 2019. 10. 6. 17:23

찌는 듯한 더위의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람이 좋은 가을이 돌아왔다. 더운 여름에는 밖에 나갈 엄두도 못 내고 실내로만 향하던 발걸음도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니 밖으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 계절이다. 바람도 좋고 하늘도 높아지는 가을에 즐기기 좋은 축제를 찾아 떠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가을을 맞아 2019 가을 축제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한다. 가을 제철 먹거리 축제부터 한국적인 흥과 세계인의 흥까지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가을 축제 best10 - 1.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


가을 축제 best10 첫 번째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 2019년 9월 21일 토요일부터 2019년 10월 13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는 새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특히 솔깃할 만한 축제다. 통통하게 살이 오른 제철의 대하를 제한 없이 실컷 맛볼 수 있는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는 전국에서 손꼽는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로 유명한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개최되었기 때문에 믿고 방문하기 좋은 축제다. 또한 맨손으로 대하 잡기, 불꽃놀이, 갯벌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며 그중 가장 중요한 하이라이트는 대하 축제인 만큼 역시나 대하 먹방이 빠질 수 없다. 새우와 새우를 까는 손 중 누가 먼저 지치는지를 걸고 열리는 대하 먹방 대결도 반드시 참여해보자.



가을 축제 best10 - 2.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


가을 축제 best10 두 번째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 2019년 9월 21일 토요일부터 2019년 10월 6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는 가을이 제철인 대하와 쌍벽을 이루는 가을 하면 생각나는 음식 전어를 만날 수 있는 축제다.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가을 전어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는 가을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전어는 바다의 깨소금이라고도 불리는데 전어가 가장 맛있는 계절인 가을에 자연산 전어를 싱싱한 상태로 맛볼 수 있으며 게다가 통째로 구워낸 전어구이부터 뼈째 씹어 먹는 전어 회, 새콤하고 매콤한 양념으로 잘 버무린 전어 회무침까지 다양한 전어요리를 만날 수 있고 또 꽃게까지 함께 먹을 수 있으니 가을 제철 먹방을 원한다면 서천 홍원항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로 찾아가보자. 



가을 축제 best10 - 3.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


가을 축제 best10 세 번째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 2019년 9월 27일 금요일부터 2019년 10월 6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안동 국제 탈춤 페스티벌은 한국의 흥을 느낄 수 있는 하회탈이 유명한 안동에서 열리는 축제로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외국 관광객도 많이 찾는 축제로 유명하다. 매년 9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시작해 열흘 동안 열리는 축제로 안동의 상징인 하회탈과 탈춤을 널리 알리는 매개체가 되면서 우리나라의 명성을 알리기도 한다. 세계 각국의 탈춤 공연과 함께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비롯한 중요무형문화재의 단체공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또한 탈 만들기 체험과 탈춤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축제로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많다. 야간에는 한복을 입고 탈을 쓴 채로 EDM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페스티벌도 있으니 참고하자.



가을 축제 best10 - 4. 진주 남강 유등 축제


가을 축제 best10 네 번째 진주 남강 유등 축제. 2019년 10월 1일 화요일부터 2019년 10월 13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진주 남강 유등 축제는 일반 축제에 쏘는 불꽃놀이와는 차원이 다른 불빛으로 눈을 즐겁게 하는 축제다. 남강에 유등을 띄워 유등놀이를 즐기는 유등 축제의 유래는 임진왜란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지원군과의 군사 신호와 왜군을 저지하는 군사 전술로 전장에서 싸우는 군인들과 시민들이 가족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통신수단으로 다양한 형태의 유등을 띄우고 풍등을 날리는 데서 유래되었다. 남강에 아름답게 떠 있는 다양한 색의 유등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기분이 들게 한다. 또한 영롱한 유등에 간절한 소원을 담아 띄울 수도 있으니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방문해도 좋은 축제다.



가을 축제 best10 - 5. 이태원 지구촌 축제


가을 축제 best10 다섯 번째 이태원 지구촌 축제. 2019년 10월 12일 토요일부터 2019년 10월 13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서울 도심 한복판인 이태원에서 열리는 축제로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모이는 이태원에서 축제 이름 그대로 지구촌을 옮겨놓은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축제다. 이틀간의 짧은 시간 동안 열리는 지구촌 축제는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함께 외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또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는 축제다. 그리고 세계 각국의 전통 의상을 입고 행진하는 퍼레이드와 함께 케이팝 공연도 열리는 등 다양한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