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 여행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

development world 2019. 8. 3. 02:00
반응형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 1. 산타마리아 마조레 대성당


로마 여행은 보통 테르미니역에서 출발한다. 여기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산타마리아 마조레 대성당. 로마의 유명한 4대 성당 중 하나로 꼽히는 산타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은 눈으로 담을 때가 가장 아름답다. 카메라로 담고 싶어도 너무 거대해서 담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성당 내부에는 미켈란젤로가 설계한 예배당이 있고, 예수가 태어난 말구유가 통유리에 감싸져 전시되어 있다. 이곳은 야경도 아름답지만 낮에 방문해야 내부를 샅샅이 볼 수 있다. 또한 8월 5일에 진행되는 미사에는 눈을 상징하는 흰 꽃을 뿌린다고 하니 비슷한 시기에 여행하게 된다면 꼭 들려보자.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 2. 콜로세움


로마의 대표 건축물 콜로세움. 대략 6만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원형경기장으로 로마의 역사를 말하고자 하면 뺄 수 없는 유적지이자 로마의 랜드마크이다. 이곳에서는 서커스나 검투사 경기, 맹수들의 경기 등 귀족이나 황제 그리고 일반 시민과 여성, 노예까지 계급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콜로세움은 현대에 널리 있는 원형 경기장의 모델로 불린다. 저녁에 방문하면 경기장에 불이 들어와 그 웅장함을 더 가까이 느낄 수 있다.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 3. 콘스탄티누스의 개선문


파리의 유명한 건축물 개선문. 그 개선문의 모델이 된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이곳의 역사적 배경은 콘스탄티누스 1세 황제의 예루살렘 점령을 기념하여 그 동생인 도미티아누스 황제가 직접 건립한 곳이라고 한다. 콜로세움 근처에 있으니 함께 구경하기 좋다.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 4. 베네치아 광장


베네치아 광장은 로마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곳으로 손꼽힌다. 빼어난 경치에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관광지인 베네치아 광장. 로마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이다.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 5. 보르게세 공원


로마뿐이 아닌 이탈리아 내에 가장 대표적인 공원은 바로 이 보르게세 공원일 것이다. 17세기부터 이어진 깊은 역사와 로마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공원으로 테르미니 역에서 약 20분 거리에 있어서 로마 시민들도 애용하는 장소다. 로마의 분위기에 흠뻑 취하고 싶다면 젤라또를 한 손에 들고 가볍게 산책해보자. 로마의 태양에 지친다면 맑은 공기의 숲과 그늘 밑에서 휴식을 취해보자.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 6. 산탄젤로 성


‘카스텔 산탄젤로’의 이탈리아어로 불리는 산탄젤로 성. 과거의 로마제국 황제였던 하드리아누스가 가문을 위해 만든 건물형 대형 무덤이다. 그 규모는 멀리서도 한눈에 띌 정도로 거대한데, 로마제국의 멸망 이후 이곳은 교황청의 성곽 겸 요새로 사용되다 현재는 로마의 군사 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리석으로 만들어진 다리는 경치가 아름다워 더욱 성스럽게 느껴진다.



로마 여행코스 추천지 7. 바티칸 미술관


세계적인 규모의 미술관으로 손꼽히는 바티칸 미술관. 바티칸 미술관은 비알레 바티카노 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내부에는 다양한 테마의 미술관이 모여 있어 더욱 뜻깊다. 16세기 교황이었던 율리오 2세가 만든 바티칸 미술관은 원래 로마의 교황이 머물던 공간이었으나, 현재는 세계적인 미술관으로 자리 잡고 있어 수백 년간 걸쳐 수집한 전 세계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내부에 있는 여러 전시실을 관람해보고 마음에 드는 작품의 기념품을 선물해보자.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