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순천만을 자랑하는 순천의 가볼만한곳 10곳을 추천해드리고자 한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1. 드라마촬영장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순천 드라마촬영장. 순천의 명소 국가 정원, 낙안읍성을 비롯해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인 순천 드라마촬영장에서는 옛날 교복을 입어볼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부담 없는 규모로 둘러보기에도 편하고 사물함도 설치되어 있어 개인 짐을 보관하기에도 좋다. 요즘 세대의 관광객들에게는 복고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고, 기성세대의 관광객들에게는 옛 향수를 떠올리게 하는 곳이다. 옛 감성과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순천 드라마촬영장을 방문해보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2. 순천 웃장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순천 웃장. 순천역 인근에 위치한 순천 웃장은 순천의 대표 재래시장 중 한 곳이다.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순천에서 유명한 돼지국밥 골목, 2층은 청년 몰로 불리는 청년웃장이 자리 잡고 있다. 식사와 볼거리 두 가지 모두 잡은 순천 웃장은 순천을 찾은 관광객들이 필수로 방문하는 코스다. 특히나 2층의 청년웃장은 요즘 세대의 관광객들에게 어울리게 인스타그램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많아서 인기가 있다. 국밥 골목의 국밥집은 국밥 두 그릇을 주문하면 수육을 서비스로 주는 후한 인심으로 인기가 많으니 꼭 방문해보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3. 낙안읍성민속마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낙안읍성민속마을. 순천 드라마촬영장처럼 옛 시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 한 곳 더 있다. 바로 순천 낙안읍성민속마을. 민속 마을 안에는 옛 모습 그대로의 초가집들이 서 있는데 민박집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으니 옛 정취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이곳에서 1박을 해도 괜찮을 듯하다. 다양한 체험들도 많아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4. 아랫장 야시장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아랫장 야시장. 순천을 대표하는 재래시장으로 소개했던 웃장과 나란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랫장. 웃장과 비교한 아랫장의 특징은 야시장을 운영한다는 점이다. 스무 세 곳의 점포가 줄을 지어 서 있는 모습은 투박하면서 동시에 정겨움이 흠뻑 묻어있다. 중앙 무대에서는 각종 공연과 음악회를 진행한다고 하니 문화와 예술 그리고 맛까지 세 마리의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기회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5. 물빛축제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물빛축제. 지금이라도 늦지 않은 순천의 물빛축제는 순천만 국가 정원에서 개최하는 순천의 여름을 대표한 축제다. 물과 빛으로 쇼를 만드는 워터라이팅 쇼는 시간별로 운영한다고 하니 좋은 구경거리를 원한다면 쇼 시간을 체크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 외에도 댄싱 터널과 물빛 터널, 아트라이팅, 곤충 정원 등등 여러 볼거리가 많아서 아이를 동반한 관광객들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포토존도 많아 순천 여행  인증사진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라는 사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싶다면 물빛축제에 방문해보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6. 순천만국가정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 하나인 순천만국가정원은 지난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 정원으로 지정되어 그 명성을 세계로 알리고 있다. 그 명성답게 아름다운 경관을 늘 유지하기 때문에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사계절 모두 각각의 매력을 지닌 곳으로 필자는 가을의 순천만의 모습을 추천한다. 하루 안에 둘러보기 어려울 만큼 큰 규모를 자랑하기 때문에 볼거리가 아주 많다. 고즈넉한 분위기에 산책하고 싶다면 순천만국가정원으로 방문해보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7. 순천만습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순천만습지. 미국의 동부 조지아 연안, 북해 연안, 아마존 유역 연안, 캐나다 동부 연안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5대 연안 습지로 알려진 곳이다. 690만 평의 갯벌과 160만 평의 넓은 갈대밭을 자랑하는 순천만습지는 순천시민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는 시민들의 쉼터 같은 존재로 자리 잡고 있다. 주말에는 데이트를 나온 커플들과 나들이 나온 가족들의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자연생태관, 천문대, 문학관 등 여러 체험을 할 수도 있어서 인기가 많은 곳이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8. 순천 문화의 거리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순천 문화의 거리. 2009년에 전국 각지의 예술인들이 모여 탄생시킨 문화의 거리는 형형색색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건물들과 그 풍경이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골목에는 다양한 공방들과 갤러리가 자리 잡고 있으며, 카페도 많아 마치 인사동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문화의 거리 인근에는 중앙시장과 청춘 창고도 있으니 함께 둘러보기를 추천한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9. 브루웍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브루웍스. 순천에서 가장 큰 카페로 이름을 알린 브루웍스는 위에서 말한 청춘 창고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다. 400평의 규모를 자랑하는 브루웍스는 투박하지만 정리된 순천의 풍경 가운데에 자리 잡고 있어 경관이 아름답다. 입구부터 커피 공장의 느낌을 풍긴다. 가끔 재즈 공연을 할 때도 있으니 시간이 맞는다면 좋은 구경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10. 베니샤프커피 본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베니샤프커피. 카페 방문 인증사진으로 유명한 예쁜 벽돌이 유명한 곳인 베니샤프커피. 외관의 모습에만 신경을 쓰지 않고 카페의 본연에 충실해 커피 맛까지 사로잡은 카페 맛집이다. 이국적인 인테리어에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베니샤프커피는 넓은 홀을 보유해 많은 손님을 수용할 수 있고 아메리카노의 추가 리필 가격은 천 원으로 비교적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전국에 여러 분점을 두고 있는 베니샤프커피는 순천이 본점으로 직영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