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역사의 도시 경주의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1. 황리단길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첫 번째 황리단길. 경주시 포석로 1080일대에 조성 된 황리단길은 다양한 상점과 카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은 경주 여행 코스다. 역사의 도시인 경주의 명성만큼 한옥 카페를 비롯한 클래식한 테마의 식당, 각종 상점이 모여있다. 젊은 층은 경주의 유적지인 첨성대와 불국사 대신 황리단길에 먼저 발길을 돌린다고 한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2. CM 스포츠타운 롤러장


경주 여행 코스 추천 두 번째 CM 스포츠타운 롤러장. 경주시 광중길에 위치한 CM 스포츠타운 롤러장은 7080 세대에 유행했던 롤러장을 모티브로 잡고 만든 곳이다. 롤러 스케이트를 타면서 복고풍의 음악에 맞춰 신나게 놀 수 있는 곳이다. 이용 시간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오랜 시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한 시간에 600칼로리를 소모하게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3. 풍력발전소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세 번째 풍력발전소. 풍력발전소는 사진 맛집으로 유명한 경주 여행 코스 중 한 곳이다. 청량감 넘치는 배경으로 많은 젊은 세대를 불러온다고 한다. 토함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람개비같은 새하얀 터빈과 넓게 펼쳐진 푸른 초원, 정감 있는 산책로까지 어우러져 정말 말 그대로 그림 같은 배경을 만들어 낸다. 가을에 방문해야 제대로 된 풍경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4. 중앙시장


경주 여행 코스 추천 네 번째 중앙시장. 경주시 금성로에 위치한 중앙시장은 전국에서 아름답기로 첫 번째로 꼽히는 야시장으로 유명하다. 600여개가 넘는 점포가 입점해 있기 때문에 규모도 크고 즐길 거리도 많다. 낮에는 시민들의 생활을 책임지는 시장으로, 밤에는 다양한 먹거리로 가득 찬 야시장으로 다양하게 경주시민들의 삶 속에 묻어 있다. 중앙시장은 동궁과월지와 첨성대 등 다양한 유적지들이 밀집해 있는 경주역사유적월성지구 인근에 있기 때문에 여행코스 짜기에 편하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5. 경주역사유적 월성지구, 경주역사유적 대릉원지구


경주 여행 코스 추천 다섯 번째 경주역사유적 월성지구와 경주역사유적 대릉원지구. 경주역사유적 월성지구는 경주시 교동에 위치해 있고, 경주역사유적 대릉원지구는 경주시 황남동에 위치해 있다. 경주 여행에 절대 빠질 수 없는 곳인 두 군데는 안압지의 동궁과월지, 첨성대, 석빙고, 인왕동고분군, 반월성, 대릉원, 천마총 등 유명한 유적지가 모여있기 때문이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6. 월정교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여섯 번째 월정교. 경주시 교동에 위치한 월정교는 1,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문화재로 국내의 야경이 아름다운 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조선 시대에 유실된 것을 2018년에 다시 복구했기 때문에 온전한 1천 년의 역사를 지닌 것은 아니지만 옛 기술 그대로 복원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역사를 대표하는 문화재로 손색이 없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7. 경주월드, 캘리포니아 비치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일곱 번째 경주월드와 캘리포니아 비치. 경주시 보문로에 위치한 경주월드와 캘리포니아 비치는 비교적 최근에 생긴 경주의 핫플레이스로 전국으로 소문이 퍼지고 있다. 고즈넉하고 조용한 느낌의 경주에 활기와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곳으로 롤러코스터 드라켄이 가장 유명하다. 여름에는 수중롤러코스터와 스탠딩 슬라이드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게 해준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8. 경주 주렁주렁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여덟 번째 경주 주렁주렁. 경주시 엑스포로에 위치한 주렁주렁은 경주의 대표적인 동물원이다. 카피바라와 여우, 펭귄 등 다양한 소형동물과 서벌캣, 상어 등 희귀동물까지 만져볼 수 있고 먹이도 줄 수 있는 체험까지 할 수 있는 동물원으로 인기가 많다. 게다가 실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 9. 하동 추억의 달동네


경주 여행 코스 추천 아홉 번째 하동 추억의 달동네. 경주시 하동에 위치한 추억의 달동네는 옛날 달동네의 모습을 재구현한 테마파크다. 예능 프로인 나혼자산다에 소개되어 핫플로 떠오른 곳으로 구멍가게, 쌀집, 양장점, 구둣방 등 다양한 옛 추억의 가게들을 만날 수 있다. 마치 시간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야외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