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ything 박학다식

쌍커풀수술방법

development world 2019. 7. 13. 19:30

눈꺼풀이 얇은 눈

눈꺼풀은 얇은데 쌍꺼풀이 없는 경우는 퀵 쌍꺼풀 방법이 가장 적합합니다. 

퀵 쌍꺼풀로 수술하면 수술 후 3~4일이면 부기가 빠져 빨리 자연스러운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눈꺼풀이 두꺼운 눈

두꺼운 눈꺼풀은 근육과 피부가 두꺼운 경우와 피부는 얇은데 지방이 많아 두꺼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는 얇은데 지방만 많은 경우 퀵 쌍꺼풀 + 지방제거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근육과 피부가 두꺼운 경우는 절개법으로 두꺼워진 근육과 피부를 제거해야 결과가 좋습니다. 이때 중요한 사항은 쌍꺼풀 모양을 두껍게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좌우가 다른 쌍꺼풀

양쪽 눈이 완전히 똑같은 사람은 없지만 양쪽 눈의 차이가 크게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한쪽만 쌍꺼풀이 진 경우나 쌍꺼풀 크기가 다른 경우는 한쪽 눈을 기준으로 다른 쪽 눈을 교정하여 간단하게 해결된답니다. 짝짝이 눈의 교정 시에는 한쪽 눈만 시술받으시면 됩니다. 단, 양쪽 눈 자체의 크기가 다른 경우는 교정할 수 없습니다.


속눈썹이 각막을 찌르는 경우

속눈썹이 눈동자를 찌르는 눈 속 눈썹이 안구를 찌르면 시력이 저하됨은 물론 결막염 같은 안질환이 생기기 쉽답니다. 이런 경우 쌍꺼풀 수술을 해야 합니다.


튀어나온 눈

튀어나온 눈두덩에 지방이 없으면 눈이 더욱 튀어나와 보이므로 되도록 이 경우 지방을 뽑지 않습니다. 라인의 폭도 쌍꺼풀이 크게 보이므로 가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크게 매몰법, 절개법, 눈매교정술 등으로 쌍꺼풀 수술 방법을 나눌 수 있게 됐다. 이는 쌍꺼풀을 만드는 방법에 따라 수술법을 구분한 것이다. 환자가 수술 방법을 지정할 수도 있지만, 대개는 환자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게 된다. 


매몰법은 눈꺼풀이 얇은 경우에 추천할 만하다. 눈꺼풀을 세 네 군데 조금 절개한 후 봉합사로 피부와 안검거근 조직을 한 번에 묶어주는 방법이다. 


비절개법 또는 자연유착법이라고도 한다. 수술시간이 짧고 붓기도 적어 빠르게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절개법은 눈꺼풀 피부가 두껍거나 눈이 처진 사람에게 효과적인 쌍꺼풀 수술법이다. 절개를 통해 늘어진 피부와 눈을 감는 근육, 지방층을 제거한 다음, 진피와 눈을 뜨게 하는 안검거근을 서로 봉합해 쌍꺼풀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쌍꺼풀이 풀릴 확률이 거의 없고 눈의 모양을 조금 더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다. 졸려 보이는 눈, 희미한 눈은 안검하수가 있다고 표현하며, 이런 눈을 또렷하게 떠지게 하는 수술을 눈매교정술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쌍꺼풀 수술을 하면서 동시에 진행하며, 눈을 잘 떠지게 해주는 기능적인 수술이다. 비절개 눈매교정술은 가벼운 안검하수가 있는 경우에 적용하는 수술법이다. 눈 뜨는 근육 일부를 실로 묶어 당겨주기만 하면 되므로 흉터가 거의 없고, 붓기와 멍이 절개법에 비해 적어 회복 기간이 짧은 편이다.


이에 반해, 어느 정도 진행된 안검하수의 경우에는 절개 눈매교정술이 적합하다. 비절개보다 눈뜨는 기능을 더 확실하고 정확하게 회복시켜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수술 시 부작용


쌍꺼풀 수술은 일시적인 시력장애’, ‘감염’, ‘흉터’, ‘눈을 감지 못함’, ‘안구 건조’, ‘눈의 뒤쪽에서 발생하는 출혈’, ‘ 비대칭’, ‘ 풀림’, ‘ 저교정’, ‘ 과교정’, ‘안검외반(눈꺼풀이 안구에 밀착되지 않고 일부가 바깥쪽으로 휘어 그 안쪽으로 결막이 노출된 상태)’, ‘결막부종(검은자 주위의 흰 부분인 구결막이 부풀어 오른 상태)’ 등을 초래할 위험이 있습니다.

녹내장 또는 충분한 눈물이 생성되지 않는 ‘안구건조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의 경우,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으므로 시술 및 눈꺼풀 수술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수술 전 안과 전문의에게 수술 적합성에 대하여 상담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anything 박학다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립스틱색깔 심리테스트  (0) 2019.07.15
에어콘설치  (0) 2019.07.15
쌍커풀수술방법  (0) 2019.07.13
작업용노트북 추천  (0) 2019.07.13
고급원두 선택방법  (0) 2019.07.13
독후감쓰는방법  (0) 2019.07.09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