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avel 여행

대만효도여행 추천지

development world 2019. 7. 21. 07:00

화산 1914 창의문화원구

원래는 1914년에 세워진 유명한 과일주 공장이었던 화산 1914 창의문화원구는 현재 정부 주도하에 문화예술공간으로 개조되어 전시회나 공연 등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그뿐만 아니라 아기자기한 소품 가게와 사진 찍기 좋은 예쁜 카페와 레스토랑이 모여 있어 가볍게 시간을 보내기 좋다. 그중 '우더풀 라이프(Wooderful Life)'라는 나무 오르골을 판매하는 가게가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한 번 들러보자. 

대만효도여행

대만효도여행

상산

코끼리 산이라고 불리는 대만의 상산은 타이베이 도심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산이지만 183m의 높이로 30분도 채 걸리지 않는 트레킹 코스를 걸어 금방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정상에서는 타이베이 101과 타이베이의 건물들이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타이베이 101

멀리서 타이베이 101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았다면 이번에는 그 안으로 들어가 보자. 대만의 타이베이하면 절대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건물인 타이베이 101은 BBC의 가장 아름다운 빌딩으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101층, 509M의 높이로 전망대에서 상산에서 본 것과는 또 다른 타이베이의 전경에 감탄할 수 있다. 다만 비싼 입장료가 부담스럽다면 전망대가 아닌 다른 실내 시설들을 구경해보자.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 쇼핑몰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대만효도여행

대만효도여행

라오허제 야시장대만효도여행

타이베이의 대표 야시장인 라오허제 야시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대만 현지 음식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시장 거리는 조명으로 화려하게 빛나고 맛있는 음식들이 기분 좋은 향을 뿜어내는 곳이다. 큐브 스테이크, 통 오징어 BBQ 구이, 과일 꼬치 등의 장르를 막론한 다양한 음식뿐 아니라 기념품이나 잡화 가게도 자리 잡고 있으니 그곳에서도 시간을 보내자. 



스펀

천등 날리기로 유명한 스펀. 대만 여행하면 떠오르는 철길 위 날아가는 천등. 이곳에는 철길을 따라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 가게들이 늘어서 있고, 다른 볼거리로는 스펀 폭포의 눈부신 자연경관이 있다. 특히 스펀은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대만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풍등에 소원을 적어 하늘로 날려보자.



고궁박물원

고궁박물관으로 타이페이 중심부에서 약 8㎞ 가량 떨어진 녹음이 우거진 산속에 자리 잡고 있다. 4층의 궁전 양식으로 지어진 이곳은 중국 5000년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엿볼 수 있는 타이완 관광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유명한 지역이다. 신석기 시대의 출토품부터 중국 역대 왕조의 보물 등 세계적으로 가치가 인정된 문물이 70만 점 가량 소장되어 있다. 



예류 해양지질공원

예류 지질공원은 해안가에 기묘한 형상의 바위들이 널려 있어 독특한 풍경을 자아내는 대만 여행코스에서 빼놓지 말아야 할 명소다. 많은 암석이 아주 오랜 시간 동안 침식과 풍화 작용을 거쳐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모양이 굉장히 기이하다. 마치 거대한 버섯이 하늘을 머리로 이고 있는 것처럼 보여 직접 눈으로 보고 싶어 하는 여행객들이 많이들 찾아오고 있다. 이곳을 들린다면 거대한 버섯 모양의 바위 앞에서 사진으로 꼭 남기자. 



심원춘

타이중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곳에 있는 유명한 대만음식점. 휴무는 월요일이고 오후 2시~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니 시간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규모가 큰 편이라 대기 줄이 있어도 금방 자리가 나는 편이다. 대기하면서 미리 주문하고 기다릴 수도 있다. 메뉴는 샤오롱바오, 닭고기 볶음, 새우 볶음밥 등으로 대만 전통 먹을거리가 주메뉴다. 대만에서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고 현지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꼭 추천할 만한 맛집이다.



'travel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영1박2일여행 추천  (0) 2019.07.22
8월하와이 여행 체크리스트  (0) 2019.07.22
대만효도여행 추천지  (0) 2019.07.21
중국효도여행 추천지  (0) 2019.07.21
괌해외여행 추천지  (0) 2019.07.20
베트남다낭여행지  (0) 2019.07.20
댓글
댓글쓰기 폼
글 보관함